로고
로고
  • 센터소개
  • 1:1맞춤상담
  • 진학프로그램
  • 진학정보
  • 대입정보박람회
  • 진학있슈
회원가입

회원가입

아이디를 입력해 주세요. * 필수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 필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필수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 * 필수

이메일을 입력해 주세요. * 필수

회원 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필수

인증번호 * 필수

거주지역을 선택해주세요. * 필수

이용약관

홈페이지의 이용에 대해 감사드리며, 홈페이지에서의 이용약관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는 이용자님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법령]의 규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23년 12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각 사이트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사이트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게시판 형태의 정보 제공
2. 프로그램 단위 예약 서비스 제공
3. 예약 한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한 사전 자료 제출 기능 및 이용 완료 정보 제공
4. 대학별 전형계획, 모집요강 제공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원가입 완료 및 관리자 승인이 필요한 계정인 경우 관리자 승인이 이루어진 순간부터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프로그램 이용 동의)
① 이용자는 프로그램 이용 시 필요한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데 동의 합니다.
② 프로그램 예약 시 다음과 같은 경우 취소 될 수 있습니다.
1. 예약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예약 신청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0조(프로그램 이용 취소)
① 프로그램 진행 날짜 이전에 규정 된 날짜 이전일 경우 취소가 가능 합니다.


제11조(개인정보보호)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원가입시 프로그램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프로그램 예약 시 개인정보 제공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⑩ 마지막 로그인 이후 1년 경과 시 안내 메일, 2년 경과 시 자동 탈퇴 됩니다.


제12조(서비스 의무)
①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통보하고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서비스에서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사이트에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충남 산학 융합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6조(분쟁해결)
①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12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본인인증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홈페이지 접속 내역 : 1년

3 개인정보 보유기간 : 2년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거주지역, 소속학교, 학년
• 선택항목 : 보호자 연락처, 대입정보포털 ID, 생년월일, 나이스 고유번호

2. 진로진학상담센터
• 선택항목 : 학생 성적 및 상담 참고용 자료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① 2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정한 보존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의 파기 1년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을 이메일로 이용자에게 통지 합니다.
③ 개인정보의 파기를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기간 만료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4. 2부터 적용됩니다.